ABOUT  
SERVICES  
RESOURCES   
RESULTS  
FREE CONSULTATION
SEMINAR & EVENTS
JOB OPPORTUNITY
FAQ
CONTACT
STUDENT LOGIN


COLUMN

  Views: 1135 02/06/21
[리차드 빈센트 김의 대입가이드] 장학금에 도전해보자!

학금은 교육비 충당에 도움이 된다.

해마다 우수 고교생들은 명성 있고 액수가 큰 유명장학금을 타내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한다.

계획을 잘 세우면 장학금을 받을 확률이 높아지고, 그러면 대학 학비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렇다면 ‘그랜트’와 ‘스칼라십’의 차이는 무엇일까?

먼저 그랜트와 스칼라십의 공통점은 ‘증여받는 도움’이라는 점이다. 다시 말하면, 갚지 않아도 되는 공돈이라는 뜻이다.

그랜트는 대체로 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일 때 수여된다. 저소득층 학생을 위한 연방 펠 그랜트, 캘리포니아주 칼 그랜트 등이 이에 속한다. 이런 니드-베이스 그랜트는 연방, 주, 그리고 대학들이 제공한다. 이에 비해 스칼라십은 보통 실력 위주로 수여된다. 아카데믹이 뛰어나거나 운동 특기, 또는 특별한 재능이 있을 때 등이다. 일부 사설 스칼라십은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이 뛰어난 실력을 가졌을 경우 제공한다. 예를 들면 ‘잭 켄트 쿡 파운데이션(Jack Kent Cooke Foundation) 칼리지 스칼라십 프로그램’ 같은 것이다. 이런 사설 스칼라십은 사립 재단, 비영리 기관, 영리 법인, 또는 자선사업가 등이 수여한다.

그렇다면 대학 장학금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학생들은 먼저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의 스칼라십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것이 전국 단위의 스칼라십보다 덜 경쟁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셔널 스칼라십 데이타베이스 웹사이트에 등록을 해놓는 것은 여전히 중요하다. 다만 20여개씩 등록하는 것은 권하지 않는다. 20여개 기관에서 수많은 이메일이 들어와 혼란을 초래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타베이스 검색 웹사이트로는 fastweb.com, cappex.com, unigo.com 등이 있다.

많은 고등학생들은 12학년 때 대학 장학금을 신청한다. 그러나 더 일찍 정보를 찾아보고 지원할 수 있다. 이 때 자신의 프로파일을 완성하고 매년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한다. 만약 이런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정크 메일이 날아올 것이 염려 된다면, 스칼라십 전용 이메일 계정을 따로 만드는 것도 좋다.


그렇다면 대학생도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을까? 정답은 ‘예스’이다.

사실상 학생들이 장학금을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가 바로 자신이 다니는 학교의 재정 보조 사무실, 또는 학과 사무실이다. 대학들은 현재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이 향후 전공 관련 산업을 증진시킬 것을 기대하기 때문에, 이들에게 기회를 주는 것을 선호한다.

그렇다면 스칼라십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먼저 학업적 성취에 대한 것이다.

많은 스칼라십들이 성적, 또는 학업 능력에 따라 수여된다. 예를 들면 PSAT 점수는 내셔널 메릿 스칼라십 프로그램에 들어갈 수 있는지 자격 여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된다.

다음은 운동이다. 고등학교 운동 선수들이 디비전 1 학교에서 스칼라십을 받기를 원한다면, NACC 규칙을 살펴봐야 한다. 각각의 스포츠 종목에 따라 디비전 1과 디비전 2의 재정 보조에 대한 부수 정관이 다르기 때문이다.

농구나 풋볼과 같은 소위 ‘머릿수’ 종목은 전액 스칼라십을 제공하지만, 몇 명의 학생들이 그것을 받을 수 있는지 제한이 있다. 디비전 1 농구의 경우는 한 팀에 여자의 경우 15명까지, 남자는 13명까지 제한을 둔다. 그러나 운동 스칼라십은 디비전 1과 2 에만 해당되지는 않는다. e-스포츠나 서핑처럼 덜 알려진 종목에도 스칼라십이 있다.

[출처_AM네이버블로그]

List   

Image 01 Image 02 Image 03 Image 04 Image 05 Image 06 Image 07
COPYRIGHT © 2019-2024 ADMISSION MASTERS, INC. All RIGHTS RESERVE